정보빵글빵글

반응형

벌써 완연한 가을이 온 것 같네요. 여기저기 울긋불긋 단풍도 많이 들고 기온도 선선한게 가을 날씨구나 싶네요. 오늘은 10월 제철 과일이 무엇이 있는지 알려 드리려 합니다. 과일도 제철에 맞게 드시면 더욱 맛있고 건강에 좋으니 모두 챙겨드시길 권합니다^^

석류

석류는 피부미용에 매우 좋은 과일이죠. 또한 혈액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몸 속에 깨끗한 혈액이 돌게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구입하실 때는 들어보았을 때 무거운 것, 선명한 붉은색을 띠고 있는것, 외피가 단단하고 상처가 적게 난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보관은 2~5℃ 사이의 서늘한 곳에서 하시고, 15일 ~ 20일 내외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감기 예방과 갱년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세요.

무화과

이집트에서 약 4천년 전 심은 기록이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과수로 알려져 있죠. 대표적인 서양의 전설이 많은 나무이기도 하고요. 무과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많이 들어있어, 소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변비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잼이나 통조림으로도 섭취가 가능해요.

 

구입하실 때는 갈라진 부분이 건조하지 않고 열매의 색이 적갈색으로 균일하신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보관은 오래 보관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주로 말려서 보관하는데, 잼이나 통조림으로 만들어 냉장보관하기도 하죠. 5일 내외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사과

우리나라에서는 1901년 미국인 선교사에 의해 처음으로 재배되기 시작했다고 하죠. 종류도 다양하고 대표적으로 부사, 홍옥, 딜리셔스 등이 있습니다. 사과에는 풍부하게 들어있는 펩틴은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주고, 혈압을 조절해 줍니다. 또한 낮은 열량으로 포만캄을 주어 다이어트 하는 분들께 영양간식으로 좋습니다.

 

구입하실 때는 껍질에 탄력이 있고 꽉 찬 느낌이 드는것, 손가락으로 튕겨 보았을때 맑은 소리가 나는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보관은 따로 구분하여 냉장보관 하셔야 하고 7일 내외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감은 10월중순까지는 단감, 11월 중순까지는 홍시 12월에서 2월까지는 곶감이 제철입니다. 비타민C와 타닌성분이 풍부해 고혈압이나 뇌졸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입하실 때는 겉에 흠집이 없고, 껍질이 말랑하고 윤기 있는 것, 겉껍질에 황색을 많이 띄는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보관은 신문지로 한 개씩 감싸서 냉장보관 하시고 곶감은 냉동고에 보관하여 수분이 차는것을 방지하셔야 되요. 15일 ~ 20일 내외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겨울철 풍부한 비타민을 자랑하며 앉 자리에서 한 소쿠리 다 비워내기도 하는 과일이죠.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예방에 효과적이고 겨울철 비타민은 귤이 책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귤의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이 하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구입하실 때는 겉에 흠집이 없고, 껍질이 말랑하고 윤기 있는 것, 겉껍질에 황색을 많이 띄는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보관은 신문지로 한 개씩 감싸서 냉장보관 하시고 곶감은 냉동고에 보관하여 수분이 차는것을 방지하셔야 되요. 15일 ~ 20일 내외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10월 제철과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요즘같이 면역력이 중요시되는 때에 제철 과일 챙겨드시고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