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빵글빵글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면 식사를 하시는 편이신가요? 저는 아침을 꼭 먹는 편입니다. 눈을 뜨자마자 밥을 먹는다고 하죠? 정말로 눈을 뜨자마자 밥을 먹었습니다. 근데 이상하게도 밥을 먹고 갔는데 배가 더 고픈것 같은 생각이 들었고 간단한 음식을 먹어보았습니다. 신기하게도 간단히 먹으니 덜 배고프고 일하기도 힘들지 않았습니다. 제가 아침으로 먹은 음식 중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라는 사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침 고민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침사과의 효능

1. 치주염 예방

사과를 껍질째 씹어 먹는 경우, 치아 사이사이, 잇몸 주변에 도사리고 있던 세균막을 제거하고 잇몸 스켈일링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특히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과육보다 살짝 질긴 느낌인데 영양성분도 뛰어나면서 이렇게 잇몸,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당뇨예방

사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췌장의 베타세포 손상을 예방해서 제2형 당뇨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 매일 사과를 먹은 사람들에게 당뇨발병률이 30%정도 줄어들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과에도 당분이 많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게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3. 피로회복

 평소 푹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고 찌뿌둥하다는 피로감이 고민이신분들께 권하고 싶을만큼 비타민 C는 물론 유기산과 같은 피로회복에 좋은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장양강장제보다 더 좋은 간식이 되어줄것입니다.

4. 변비

사과는 수분이 거의 80~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이 우리 몸의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장내 유익균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변비 이외에도 대장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사과에는 폴리페놀, 비타민C, 비타민A, 베타카로틴 등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억제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가장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항산화성분 때문이라도 사과를 껍질째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아침에 드시면 안되는 분들 

- 위식도염이나 속쓰림이 잦은분들

식도와 위장 점막이 약하거나 염증이 있는 분들은 아침 첫끼로 산이 강한 사과를 드시면 오히려 속쓰림을 더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가볍게 다른 식사를 드시고 난 후 후식으로 사과를 드시는게 더 좋습니다.

- 몸이 찬 분들

평소 몸이 냉하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은 사과의 찬성분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몸이 찬 사람에게 찬 성분의 음식을 먹으면 오히려 소화가잘 안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사과를 오후에 즐기거나 아니면 상온에 두고 온도를 차갑지 않게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위장이 냉한분들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평소 위와 장이 냉한 사람들은 오히려 아침 사과를 먹고 나면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내몸 상태에 따라서 아침에 사과를 먹을때마다 속이 불편하다면 자제하는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침사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